본문 바로가기

경기도(Gyeonggi-do) Review/수원(Suwon)

수원에 가장 맛있는 소고기 맛집 '우판등심' ★★★★★

728x90

 

오늘 소개해드리는 곳은

제 개인적으로 수원에서 혹은 제가 가봤던곳중에 가장 맛있었던 소고기 맛집인

'우판등심' 입니다.

 

 

소고기로 유명한 가보정은 여러 기회로 많이 가봤지만

개인적으로 가보정은 여기가 왜 맛집이지??

싶을정도로 이해가 안갔어요..

 

그래서 유명하다고 하는 우판등심을 처음 방문할때도

그런 느낌이면 돈이 너무 아깝겠다라는 살짝의 불안감도 가지고 있었습니다.

입구에는 이렇게 대기석이 있더라구요

그만큼 사람이 많을땐 많은것 같습니다.

저희가 갈땐 한산했어요

 

 

 

3층까지 있는지는 저도 블로그 쓰다보니 알았네요

3층까지 있고 무려 150석의 단독공간이 있다고 합니다.

회식으로도 안성맞춤이긴 한대

이곳으로 회식을 올 정도면...매출이 잘나오는 회사일것 같습니다 ㅎㄷㄷ

 

우판등심 맛은 비밀을 적어놓은 설명지인데

고기가 가장 맛있게 구워지는 온도등을 연구하였나봅니다..그래서 그런지

그냥 먹어보면 맛있습니다..정말 맛있어요

 

 

 

메뉴판

메뉴판이 있었는데 제가 못찍은건지...없었던건지..

메뉴판을 찍어 놓은 사진이 없어서

네이버 메뉴판으로 대신하겠습니다.

깔끔하네요 메뉴판이

둘이가서 사이드 까지 먹는다고 하면 고기는 그래도 최소 250g은 먹어줘야 (62,500원)

만족이 되더라구요

 

비싼 맛집이라 자주가지는 못하지만...가~~아아끄음씩은 방문할것 같습니다.

 

음식's

기본 반찬은 이렇게 나오구요

저기 양배추는 솔직히 왜 나오는지 모르겠어요

어떤 조합으로 먹어야하는건지..다른건 잘 어울리는데 뭔가 어떻게 먹어도 안어울리던..

고추처럼 그냥 단품으로 먹으라는건가..?

 

 

 

이렇게 동치미도 나오구요

아무래도 기름기가 많은 소고기만 먹다보면 느끼해질수가 있는데

그럴때마다 한모금씩 들이켜주면 입가심이 되면서 다시 침샘이 활발해집니다!

 

 

우판등심이 자랑하는 천일염이 뿌려져서 나오는데

고기 사이즈는 실제로 나오면 너무 양이 적어보여서 아쉬워요..

 

처음 고기는 직원분께서 잘라주셔요

저도 이거 보면서 소고기를 이쁘게 자르는 방법을 터득했습니다!

 

아 지금 다시 보는데 냄새가 상상이 되서 뇌를 자극 하는 느낌..

 

 

블로그 쓰면서 사진을 보니 오랜만에 올해 또 방문을 해봐야겠네요..



다 익은 고기는 양파위에 올려주시는 센스~!

 

실물의 영롱함을 담지 못해서 아쉽네요 ㅠㅠ

 

저희는 고기 1인분 한번 더 주문하고나서

한우된장죽을 주문했어요

 

된장국 아니구요~~

고기 기름이랑 파로 우판에 파향 불향을 좀 내준다음에

된장 육수를 부어줍니다

 

 

 

그다음에 이렇게 죽을 만들기 위해 흰쌀밥을 추가해주구요

 

끓다가 조금 쭐면 뚜껑을 덮어서 완전히 더 쫄여줍니다.

 

한우 된장죽 완성!!

 

죽에도 한우가 꽤 많이 들어가있더라구요

맛은 어느정도 된장 베이스기 때문에

상상하실수 있는 그런맛이지만

맛있는 한우가 추가 되어있어서 상상가능하지만 만족스러운 맛입니다!

 

다음에 방문해보면 다른 사이드도 한번 먹어보려구요

 

 

 

그리고 마지막으로는 매실차로 마무리~!

 

 

살짝 명성에 비해 그냥 그럴까봐

걱정을 했었는데 한입 먹자마자

"와~~"했습니다.

아직까지 제가 가본 소고기집 중에서 가장 맛있다고 말씀드릴수 있고

앞으로 소고기집 평점 기준은 우판등심이 될것 같습니다!

 

 

 

 

제가 운영하는 유튜브는 구독자분들에게 추천드릴만한 맛집들을 소개해드리는데요

우판등심도 당연히 유튜브에 올라와있습니다~!

영상으로 보고싶으신분들은 아래 영상 참조 해주세요~~


https://youtu.be/DDnj14REBls

제 포스팅을 보고

우판등심에 방문한다음 만족하셨다면

유튜브 구독과 좋아요 부탁드립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