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여행/일본(Japan)

겨울과 꽃으로 유명한 삿포로 '겨울'도 '봄'도 아닌 애매한 시기에 다녀온 후기 #2

혼튜브 2024. 6. 23. 11:26
728x90

1편

https://hontube.tistory.com/134

 

겨울과 꽃으로 유명한 삿포로 '겨울'도 '봄'도 아닌 애매한 시기에 다녀온 후기 #1

오겡끼데스까로 유명한 일본 영화 러브레터의 촬영지로도 유명한삿포로에 다녀왔습니다.(정확하게 촬영지는 오타루지만 겸사 겸사 같이 방문하기 때문에) 그렇습니다, 삿포로 하면 겨울이죠.

hontube.tistory.com


경제강국인 일본은 사실 알고 보면 엄청 아날로그적인 나라입니다.

아직도 전자문서보다 직접 도장으로 결제를 하고 종이로 업무처리를 하는곳이에요.

그런 일적인것 외에 일상에서도 레트로적인 부분이 보였습니다.

신호등도 정말 옛스럽습니다.

 

제가 살면서 일본 이삿짐 옮기는 장면을 다 본다 싶어서 찍어봤습니다.

 


우오마사 방문기

https://blog.naver.com/hontube/223488037026

 

삿포로 현지인 맛집이라고 해서 방문해본 초밥집 '우오마사' (3.5점/5점)

삿포로에서 유명한 초밥맛집이라고 해서 꽤 먼거리임에도 기대에 찬 마음으로 방문을 했습니다. 우오마사(...

blog.naver.com

 

 


삿포로에 방문했으면 오타루 방문은 거의 한묶음처럼 스케쥴을 짜는 경우가 많은데요

저 역시도 오타루에 방문을 했습니다.

 

한국에서도 잘 알려진 야쿠르트

오타루에서는 현지 특산품 중 하나인 야쿠르트를 맛볼 수 있습니다. (전 안먹어 봤습니다만)

스누피 초콜릿(Snoopy Chocolat Otaru)

오타루의 스누피 초콜릿은 스누피 팬이라면 꼭 방문해야 할 장소입니다. 가게는 사랑스러운 스누피와 그의 친구들이 그려진 벽화와 인형들로 꾸며져 있으며, 초콜릿과 관련된 다양한 상품들을 판매합니다. 

 

 

앙팡맨(한국이름 호빵맨) 조각상

오타루에는 일본의 인기 캐릭터인 앙팡맨의 조각상이 여러 곳에 있습니다. 앙팡맨 조각상은 어린이들뿐만 아니라 어른들에게도 큰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이 조각상은 오타루의 여러 명소에 위치해 있어 산책을 하며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호빵맨 캐릭터 정말 오랜만에 봐서 괜시리 반가웠습니다.

미피 조각상

 

오타루 유명 장소인 오르골당 소개

오타루 오르골당(小樽オルゴール堂)은 일본 홋카이도의 오타루에 위치한 유명한 음악 박물관입니다. 이곳은 1967년에 설립되어 현재 약 25,000개의 다양한 오르골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주 건물은 1912년에 지어진 역사적인 건물로, 과거 곡물과 쌀 무역 사무소로 사용되었습니다.

 

사실 삿포로 & 오타루 여행은 정말 가고 싶었던곳이 별로 없었어요..오르골당도 별 감흥이 없었지만

특별히 가보고 싶은곳이 없었기 때문에 추가했는데 솔직한 후기로는 그냥 저냥 그랬습니다..ㅋㅋㅋ (사고 싶은것도 딱히 없었던..)

 


 

르타오 (LeTAO) 소개

르타오(LeTAO)는 오타루에서 시작된 유명한 디저트 가게로, 특히 "더블 프롬마쥬(Double Fromage)" 치즈케이크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르타오는 "La Tour Amitie Otaru"의 약자로, "오타루의 사랑스러운 탑"이라는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이 가게는 1998년에 오타루에 첫 매장을 열었으며, 지금은 여러 개의 직영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고 하네요.

메뉴판

 

 

 

케이크와 음료수는 괜찮았어요

 

  • 더블 프롬마쥬 치즈케이크 (Double Fromage Cheesecake): 사진 왼쪽 하단의 하얀색과 노란색의 두 층으로 이루어진 치즈케이크입니다. 위층은 마스카포네 치즈로 만든 레어 치즈이고, 아래층은 크림 치즈로 만든 구운 치즈입니다. 르타오의 시그니처 메뉴로 부드럽고 크리미한 맛이 특징입니다
  • 몽블랑 (Mont Blanc): 사진 상단에 있는 밤 모양의 디저트입니다. 몽블랑은 머랭 베이스 위에 밤 크림을 얹어 만든 디저트로, 부드럽고 달콤한 맛이 일품입니다.

 


오타루 운하 소개

오타루 운하는 일본 홋카이도 오타루 시의 대표적인 관광 명소입니다. 20세기 초반에 건설된 이 운하는 과거에는 물류와 무역의 중심지로 사용되었으나, 현재는 역사적인 건물들과 함께 아름다운 경관을 자랑하며 많은 관광객들의 발길을 끌고 있습니다. 운하를 따라 늘어선 옛 창고들은 지금은 레스토랑, 카페, 박물관 등으로 개조되어 새로운 생명을 얻었습니다.

 

 


징기스칸 고야 고에몬 방문 후기

이곳은 계획했던 방문은 아니였고 근처에 돌아다녀보다가 오 여기가 괜찮겠다 싶어서 방문한곳입니다.

사장님이 엄청 친절하셨고 한국손님들이 많이 온다고 했어요. 

좌석은 약 10석 되려나? 작은 평수의 가게였습니다.

메뉴판

 

김치와 한국김을 판매하는게 특이했습니다.

가격 및 양

가격은 한 접시에 약 980엔으로, 양이 많지 않아 추가 주문을 자주 해야 했습니다. 고기와 함께 다양한 채소를 추가로 주문할 수 있으며, 양파와 숙주나물 등이 인기 있다고 합니다.

음식

징기스칸 고야 고에몬에서는 다양한 양고기 요리를 맛볼 수 있습니다. 

둘이서 먹기에는 양이 좀 적다고 느껴졌었고 맛은 그냥 평범했습니다. 아~ 잘먹고 간다 이런 느낌은 안들었어요. 그냥 한끼 먹고 간다 이런느낌.

참고 정보

  • 주소: 홋카이도 오타루시
  • 영업 시간: 18:00~22:00 (수요일 휴무)
  • 연락처: 080-5836-2929
  • 총 좌석수: 10석
  • 예산: 약 3000엔
728x90
반응형